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AMSUNG Galaxy S7, 지금 나왔으면 안되었을 휴대폰
    기술 노트 2016. 5. 5. 19:55




    SAMSUNG Galaxy S7 시리즈는 역대 Galaxy중 가장 아름다운 Galaxy다.


    안녕하세요, 손노트입니다. 앱등이 탈덕 선언 이후 다음 기사는 안드로이드에게 전하는 제 마음이 될뻔 했지만, 이번에는 Galaxy S7에 대해 한마디 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 관련 게시글을 감찰하는 사이트 관계자분이 안오시는 것 같아 말이죠. 그 분 기분도 챙겨드리고, Galaxy 판매율도 더 빵빵하게 올리고자 준비한 기사입니다. 함께 보시죠.


    SAMSUNG Galaxy S7(SM-G930S/K/L), 화제의 역작.

    내실을 다진, Galaxy의 끝판왕.

    우리는 충격적이게도 Galaxy S5 사태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잊지 않고 말이죠. 그 데일벤드 디자인을 본 후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LG는 마케팅 부서를 갈아엎었고, 삼성은 디자인 부서를 갈아엎었다는 판단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세대가 깊어가면서, 그 세대를 함께 공유하는 우리 눈에 디자인이 퇴보해간다면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그 이야기는, 상업적인 디자인을 잘못하고 있다는 이야기죠.

    디자인이 깊어지고 세련되어져 가는건, 한 세대를 공유하는 우린 눈에는 당연해야만 하는 사실입니다. 그런 삼성이 '역대' 라는 표현을 쓴 기사를 봤다면 우쭐해 할만 하지만, 미안합니다. 그래선 안되죠.

    하지만, '역대'라는 칭호가 붙었다는 것은, 그만큼 그동안 Galaxy는 잘못하고 있었다는 뜻.

    마냥 삼성이 그 이야기를 듣고 감상에 빠졌다면 큰 오산입니다. 디자인의 트렌드 선두 주자는 삼성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분명 디자인이 잘 나온 것은 맞지만, 큰 문제점도 안고 있습니다.

    디자인 트렌드를 주도한건, 언제나 삼성이 아니었어.

    스큐어모피즘

    Apple iOS는 스큐어모피즘 디자인 가이드 라인을 충실히 따른 OS중 하나였죠. 넥서스 기존의 Android도 이것을 많이 따라했었음을 구 Android로 가면 느낄 수 있습니다. 타 디바이스 제조사들도 그것에 맞게 커스텀화 했고, 삼성도 예외는 아닙니다.

    미니멀리즘

    iOS7 이후 오면서 조너선 아이브 특유의 미니멀리즘적 디자인과 플랫 UI가 함께 들어가게 됩니다. 플랫 UI의 시초는 MS라서 논외로 하고, 미니멀리즘이 급격히 대세가 되면서 역시 타 제조사들도 이 것에 맞추어 따라가게 됩니다. 안드로이드는 당시 Holo UI를 채택하고 있었으니, 그 Holo와 미니멀리즘적인 디자인이 함께...

    머터리얼

    구글이 새롭게 만든 디자인 언어, 머터리얼. '종이 감성'이라 부르기도 하던데, 구글은 이 Holo UI에서 많이 벗어나 머터리얼 디자인이 새로운 트렌드로 바꾸려 애쓰고 있습니다. 삼성과 타 회사들 역시 Android 6.0부터 이런 행보를 크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미니멀리즘적 디자인 요소는 아직도 여러 곳에서 보입니다. 

    iPhone 4 시리즈

    전후면 강화 유리 부착, 옆에 메탈. 2009년, iPhone은 이런식으로 디자인되었고, 2015년, Galaxy도 이렇게 디자인되었습니다. 6년 터울이군요! iPhone이 먼저 저 디자인을 만들었다곤 할 수 없지만, 참. 그래도 응용력은 좋네요. 전 별말 하지 않았습니다. 절대 삼성 안깠습니다. 사실입니다.

    SAMSUNG Galaxy S7, 너무나도 늦게 나온 Galaxy S6일뿐.

    베타테스터 여러분, 이제 정식 서비스로 바꾸시면 됩니다. 80만원으로요.

    상식적으로 생각해 봅시다. Galaxy S7은 그저 Galaxy S6의 완성형일 뿐입니다. Galaxy S6에서 지원되었어야할 기능들은 모조리 S7에 가있고. 하드웨어적 내실을 다졌다고요, 과연 그게 S6 만들땐 불가능한 기술이었던 걸까요?

    Galaxy S7 (Beta!) 폰이 Galaxy S7 정식 서비스로 1년만에 다시 찾아왔을 법한 디자인, 기능. 심지어 고객들의 건의까지 들어 색깔까지 추가한 삼성의 귀여움.

    역대 가장 완성된 Galaxy는 올해 나왔으면 안됬습니다. 작년에 진작에 나왔어야죠.


    최근 Galaxy S7이 LG G5를 다시 제쳤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는 소리인데, 그만큼 기대되는 디자인이 S8의 디자인입니다. 또 어떤 디자인을 채택할지.

    기획 : Lucida Com. 배급 : Kakao Tistory NAVER Post

(C) 2017-2018. HandNo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