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예시 프로젝트] 내 폰을 지켜줘!, Project : P.K.M.P.
    기획 노트 2016. 3. 12. 01:49

    본 프로젝트 보고서는 2015년 1월 초, UDT™ 이라는 팀에 소속되어 있을 때 기획한 프로젝트의 기획서입니다.

    당시 Android Root 권한을 얻어야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근거로 개발팀에서 '고객층 확보의 어려움'을 이유로 채택을 거절했고, 경영진에도 받아들여져 결국 폐지된 프로젝트 입니다.

    만약 본 프로젝트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개발된 프로그램 내에 Thanks to Hand Note(Lee, Yong-Kee) 크레딧을 삽입하시고, 개발 전에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과연 쓰실 분이 있으시려나.)



    Project : Please, Keep My Phone


    1. 기획동기
    요새(당시 2015년 1월 기준)는 제조사들이 보안의 일환으로 만들어 자동으로 탑재하여 출시하는 '도난 방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그러나 그 것은 신형 휴대폰들의 산물이다. 구형 휴대폰들에겐 국물도 없다는 소리. 지금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필자도 휴대폰 분실로 곤란한 상황을 겪은적이 있다. 그 때 생각 났던 것은, '진짜 잘 만든 도난 방지 애플리케이션은 없을까? 설치해 둘껄...' 이라는 생각이었다.
    기존 통신사나 제조사들이 제공하는 '도난 방지 애플리케이션이란, 충전기에서 분리되었거나, 펜과 일정 걸이 이상 벗어났다거나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되었다거나 하는 특수한 상황속에서만 국한되어 있다. 설정하려고 해도 써먹을 설정이 없으니 쓸 수가 없다.
    이 모든 불만을 해소할 P.K.M.P.가 드디어 기획되었다.

    2. P.K.M.P. 개요
    이름 : 내 폰을 부탁해
    지원 운영체제 : Android (2.2.1~4.4) iOS, Windows Mobile, BlackBerry 계획없음.
    주요 기능 : 제시된 환경에서 벗어난 경우 단말기가 자동으로 경보를 울림

    3. 주요 기능 소개

    A. 다양한 변수의 환경 지원
    다소 폭넓은 포지션의 폰들을 지원함으로 많은 변수를 환경에 두어야 한다. 본인이 제시하는 환경은 다음과 같다.
    I. 연결된 와이파이가 끊기다.
    II. 블루투스가 끊기다.
    III. GPS 상에서 일정거리 이상 벗어나다.

    B. 경보 시스템
    일단 경보가 울리는 상황이면 사용자가 직접 녹음한 파일을 틀 수도 있고, "양심을 속이지 마세욥!" 같은 양심을 강조하는 광고를 울리게 할 수도 있을 것이다.

    C. Secret Pin 시스템
    경보가 울려 해제하려면 지정된 동작을 하는 것이 아닌 Secret Pin이라는 기능을 통하여 해제가 된다. 사용자가 지정해 놓은 Pin으로만 경보가 해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분별한 활동으로 인한 경보를 방지가 가능하다. 오류나 오작동으로 인해 경보가 울렸는데 Pin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지정된 동작을 통해 해제가 가능하다.

    D. 일시 중지 및 SEC. 대기 기능
    집에서는 본 기능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안심되는 지역의 경우, 사용자가 일시 중지를 사용할 수 있다. 단, Secter Pin을 입력해야 한다. SEC. 대기 기능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연결된 와이파이가 해제되거나 설정된 경보상황이 확인되었을 경우, 곧바로 울리지 않고 알림을 주어 Pin을 해제하라고 요구하는 기술이다. 3회 이상 틀리거나, 1분에서 30초 사이까지 입력하지 못할 경우 경보가 울리게 된다.


(C) 2017-2018. HandNore All Rights Reserved.